클라리소닉 온라인 몰 개인정보 처리(취급) 방침


 

효력 발생일: 2017년 04월 20일

 

엘오케이 유한회사 (이하 '회사') 는 회사가 제공하는 클라리소닉 및 클라리소닉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이하 '이용자) 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고객정보보호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을 별도로 제정하고 이를 준수함으로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더욱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을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은 고객님께서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 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① 필수항목: 이름, NICE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 본인확인정보, 이메일 주소 (온라인 몰 로그인 ID로 사용됨), 로그인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주소, DM 수신여부, 휴대전화 번호, SMS 수신여부, EDM 수신여부
  • ② 선택항목: 전화번호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회사가 고객카드 양식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집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제품 구매내역
- EDM, SMS 발송 등을 통한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 홍보, 행사 초대 (클라리소닉 이외에 엘오케이 유한회사에 포함된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 및 행사 포함) 등에 이용할 예정입니다.
- 엘오케이 유한회사 포함 브랜드: 랑콤, 비오템, 키엘, 슈에무라,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입생로랑뷰티, 클라리소닉, 어반디케이 등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①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 ②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회원가입
  • ③ 이벤트, 응모, 서비스 이용기록 수집툴을 통한 수집
  • ④ DM 및 SMS, EDM발송 등을 통한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 홍보, 행사 초대 수집툴을 통한 수집 (클라리소닉 이외에 엘오케이 유한회사에 포함된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 및 행사 포함)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은 본조 제 1항의 수집 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 ①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 연령제한 서비스 이용
  • ②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의사소통 경로 확보, 물품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 정보 확보
  • ③ 행사, 프로모션, 서베이의 응모, 접수, 등록을 포함한 전반적인 운영 관리 및 이와 관련된 경품, 제품, 소식지 및 각종 홍보물 등의 배송 (클라리소닉 이외에 엘오케이 유한회사에 포함된 브랜드의 서비스와 신제품 및 이벤트 포함)
  • 엘오케이 유한회사 포함 브랜드: 랑콤, 비오템, 키엘, 슈에무라,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입생로랑뷰티, 클라리소닉, 어반디케이 등
  • ④ 클라리소닉의 각종 소식 및 고지 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 ⑤ 클라리소닉의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인구 통계학적 분석


3. 고객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정보의 수집항목과 목적, 수집방법」, 「고객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공 및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제공 또는 공유되는 고객정보 항목이 무엇인지 고객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공지한 후 동의를 구하며 다음 각 호의 1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기 이전에 다음의 모든 사항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2) 관계법률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관계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3) 영업의 양수 등
영업의 양수 등에 관한 사유가 발생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 등을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에게는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권을 부여합니다.


4. 개인정보 취급 업무의 위탁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의 개인정보취급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Demandware Inc.

온라인 몰 전산시스템 구축

Bluecom Solutions Ltd.

온라인 몰 전산시스템 유지보수

RCI Asia Pacific Ltd.

온라인 몰 주문 시스템 관리

㈜로젠

온라인 몰 제품배송 업무

㈜NICE 평가정보

온라인몰 본인확인 서비스

퍼스트 데이터 코리아

온라인몰 고객주문 결제관리

엘루오씨앤씨

온라인몰 관리 업무 

㈜아스템즈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 고객, 주문데이터 관리

㈜남아애드

DM 및 이벤트 경품 발송 업무

㈜아이하트

문자 메시지 발송 업무

L'Oreal China Co. Ltd.

고객정보 및 구매내역 등 데이터 분석 툴 제공

Emarsys Ltd.

이메일, 문자 메시지 발송 업무

㈜카이네스

고객정보 표준화를 위한 주소정제 업무

㈜휴머스온

이메일, 문자 메시지 발송 업무

㈜프로미시스템즈

고객 데이터 분석 및 관리

㈜트레이, ㈜클렉스, 도담 커뮤니케이션, 미디컴

페이스북 관리, 이벤트 진행 및 경품배송

더박스

고객카드 보관 및 폐기

㈜이든앤앨리스마케팅

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백화점 온라인몰 주문내역 확인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회원가입 후 해지시 (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까지 입니다. 또한 해지 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3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① 보존 항목: 고객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 ② 보존 근거: 이용자의 탈퇴기록 및 수사기관 협조 등에 이용하기 위하여 보존함
  • ③ 보존 기간: 3개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④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⑤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6.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제공된 개인 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본조 제 2항에 고지된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②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③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과 절차로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및 삭제합니다.

  •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탈퇴 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 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 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휴면회원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 ♦ 미이용기준: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 서비스에 대한 로그인 일자기준
  • ♦ 유효기간: 1년
  • ♦ 휴면회원 처리에 대한 안내: 30일 이전 메일을 통한 안내
  • ♦ 휴면회원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 분리 보관조치
  • ♦ 분리 보관 정보: 회원정보, 주문/결제 정보, 민원클레임 정보 등
  • ♦ 분리 보관 정보에 대한 보존 기간: 관련 법령에 의거 보존
  • ♦ 계정활성화: 고객님의 요청에 의거 계정활성화 조치 실시


8.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상기 개인 정보 외에 서비스는 쿠키(Cookie)와 픽셀 태그(Pixel Tag) 또는 웹 비콘(Web Beacon)을 통해 접속자를 인식하며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 사이트 또는 웹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자가 이용자의 컴퓨터 내의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작은 텍스트 파일을 말하며, 이 파일들은 웹 사이트 또는 서비스 제공자의 시스템이 이용자의 웹 브라우저를 인식하고 특정 정보를 저장하고 기억하도록 합니다. 픽셀 태그 또는 웹 비콘은 웹 페이지나 이메일에 배치되어 페이지/이미지 확인 여부를 나타내거나 브라우저에 다른 서버의 컨텐츠를 표시하도록 명령하는 투명한 그래픽 이미지입니다.)

  • ① 이용자의 과거 서비스 방문 시 이용한 컨텐츠를 기억하여 다음 방문 시 이용자에게 향상된 서비스 환경 제공
  • ② 서비스의 방문 트래픽의 분석 및 서비스의 이용 행태 파악
  • ③ 필요에 따라 제3자와의 계약을 통해 서비스 방문 트래픽 분석에 활용

이용자는 본인이 이용하는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수집 시 경고 창이 뜨도록 하거나, 쿠키 기능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웹 브라우저의 '도움말' 이나 'Help' 기능을 참조하십시오.) 만약 쿠키를 중지시킬 경우 이 기능을 통해 이용 가능했던 서비스 내의 여러 컨텐츠나 기능을 이용할 수 없으며 서비스가 제대로 구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한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 및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사가 개인정보의 수집을 위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 (제공 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 22조 제 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각종 문의 및 요청은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 (www.clarisonic.co.kr)의 문의 메일 발송이나 고객 지원실 (전화: 080-835-0095) 로 연락하시어 변경 및 열람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회원 정보는 로그인 후 회원 정보 페이지 상에서 이용자가 직접 자신의 개인 정보를 변경 또는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법정 대리인이 이용자의 개인 정보의 열람 및 변경을 원할 경우 고객 지원실로 문의하시고 고객 지원팀의 지시에 따라 법정 대리인임을 증명할 자료 및 증표를 제시하셔야 합니다.


10.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고객정보의 국외이전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고객정보 중 일부는 자료 백업(Back-up) 목적이나 서베이 목적으로 회사 방침에 따라 국외에 위치하고 있는 서버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
다국적 기업인 회사는 전세계에 걸쳐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는 한국에서의 보호 정책만큼 엄격하게 처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께서 회사에 고객정보를 제공할 때 그 정보가 상기에 언급되고 있는 서버에 이전, 저장, 백업 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정보의 이전, 저장, 및 백업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이전국가 이전항목 이전일시
및 이전방법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이전 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Demandware Inc.(ohazard@demandware.com) 중국 성명, 로그인 ID,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 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 내역, 제품 사용 후기, DM/SMS/EDM 수신여부 정보통신망을 통한 수시 전송 온라인 몰 전산시스템 구축 회사와 수탁자 사이의 계약 종료 시 또는 회원의 회원 탈퇴 시까지
Bluecom Solutions Ltd.(loreal.support@bluecomgroup.com) 상동 상동 상동 온라인 몰 전산시스템 유지보수 상동
RCI Asia Pacific Ltd.(jllim@rciapac.com) 홍콩 성명,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 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 내역 상동 온라인 몰 주문 시스템 관리 상동
L'Oreal China Co.
(lorealsos@accenture.com)
중국 성명,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 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 내역, 전화/DM/SMS/EDM 수신여부 상동 고객정보 및 구매내역 등 데이터 분석 툴 제공 상동
Emarsys Ltd
(lokprivacy@emarsys.com)
홍콩 성명,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 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 내역, 전화/DM/SMS/EDM 수신여부 상동 이메일, 문자메시지 발송 업무 상동


12. 광고성 정보 전송의 제한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회원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① 전자우편의 제목란: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② 전자우편의 본문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하며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 및 회원이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 ③ 팩스, 휴대전화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 ④ 이용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 받은 경우 언제든지 이에 대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고, 회사는 즉각 전송중단의 조치를 취한 후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13. 도용된 개인정보에 대한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의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 지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 지원실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 근무시간: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토~일요일, 공휴일 휴무)
  • ♦ 전화번호: 080-835-0095

이용자가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 이때 개인정보가 도용됨을 주장하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방법으로는 전자정부에서 시행하는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서비스를 이용 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privacy.kisa.co.kr(국번없이 118)
  • ②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③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 www.ctrc.go.kr (국번없이 182)


14.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


① 기술적 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은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 (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회원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 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조치와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③ 물리적 조치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5.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의 고객정보를 보호하고 고객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 ♦ 성명: 정수진 이사
  • ♦ 연락처: 클라리소닉 온라인 몰 고객 지원실 080-835-0095


16. 개정 전 고지의무

현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은 2017년 4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용한 내용 변경은 최소 30일전)부터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만일,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이 변경되어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 동의 절차를 마련하여 진행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에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 버전번호: v3
  •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 변경공고일자: 2017-04-20
  • 변경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 시행일자: 2016-01-27
  • 변경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 시행일자: 2016-12-20 이전 약관 보기